본문 시작
세저리 이야기
[세저리뉴스] ※신간발매 소식※ 벼선사 이후 읽을만한 게 나왔네?!
- 허부엉
- 조회 : 2837
- 등록일 : 2012-07-19
도서 사진 제공 : 김태준 기자, 출판사 김영사
2012년도 상반기 불세출의 저서 『벼랑에 선 사람들』(이하 : 벼선사) 이후로 하반기를 강타할 신간이 찾아왔습니다.
1.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_ 제정임
동아일보 1면과 오마이뉴스 인터뷰가 출고된 기점으로 제정임 교수의 전화벨은 멈출 틈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의 측근인 단비뉴스 편집실과 세저리 과사무실은 세저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오늘 하루 제정임 교수님을 찾는 전화를 많이 받아 신간도서의 인기를 사뭇 실감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동안 제쌤을 찾는 전화벨이 끊이지 않을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2. 제정임의 생각 _ 세저리 엮음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해 제정임 교수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신간도서입니다.
자매품(도서)으로 『안철수의 생각』이 먼저 큰 이슈가 되어 엄청난 판매 부수를 올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제 교수는 한국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안 원장을 대선주자감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올바른 방향의, 공감할 수 있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고 답했습니다.
안 원장은 제 교수가 주간교수로 있는 세명대 저널리즘 스쿨 대학원 대안언론 "단비뉴스"가 쓴
『벼선사』을 읽고 연락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간도서의 출간이 앞서 발간된『벼선사』 부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안철수의 생각_제정임 엮음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 개봉일과 함께 나타난 안철수 원장의 신간 입니다.
그의 생각이 궁금했던 국민들에게 시원한 대답을 해주었을지 궁금해지는 화제도서입니다.
앞서 문재인 후보와 박근혜 후보가 출연했던 <힐링캠프>(SBS)에 오는 23일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상 문화관 2층에서 허부엉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