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전공관련정보
반려동물 장례비 지원… 의료비 보장 한도↑
- 반려동물산업학과
- 조회 : 256
- 등록일 : 2024-10-24
KB손해보험 - KB금쪽같은 펫보험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비를 신설하는 등 KB금쪽같은 펫보험 상품을 대폭 개편했다. 의료비 보장 한도를 올리는 등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장 내용도 세분화했다.
22일 KB손해보험은 KB금쪽같은 펫보험 상품을 개편해 반려동물 보험 지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의료비 보장 한도의 경우 하루 최대 300만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늘렸으며, 수술비는 하루 최대 250만원까지 보장된다. 또 반려동물을 기르면서 치료비 부담이 큰 항목들을 추려 보장 영역을 확대했다. 무릎관절·고관절 탈구, 자기공명영상(MRI)·컴퓨터단층촬영(CT) 촬영, 치과 질환 치료 등이다.
특히 반려동물이 사망 후 동물 장묘 업체에서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도 보장한다. 가입 형태에 따라 실손 또는 정액으로 지급되며, 개와 고양이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에 배타적 사용권도 받았다.
노령견에게 자주 발생하는 백내장·녹내장 수술비와 특정 재활치료 보장도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빈려견이 나이가 들어 인지기능 장애가 생겼을 때 이를 완화하는 약물치료 보장도 추가했다.
한편 지난 3월 출시된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를 이용하면 펫보험료 결제 시 20%를 할인(월 최대 1만원)받을 수 있다.